[Er28] [배관누수] 물보충이 안되거나 잦은 물보충이 되는 경우 입니다.
- 보일러/조치사항
- 2018. 9. 21. 13:46
[Er28] [배관누수] 물보충이 안되거나 잦은 물보충이 되는 경우 입니다.
A
실내온도 조절기에 확인/점검램프나 글씨가 나오면서 28 숫자 표시는
보일러에 물이 부족한 상태에서 5분 이내 물 보충이 안되거나 보일러 본체나 배관에서 누수로 인해 잦은 물 보충이 되는 경우 입니다.
▣ 발생 원인
1. 동절기 직수(냉수)배관 동결(얼음)로 인한 물공급 안됨
2. 단수가 된 경우
3. 보일러와 연결된 직수(냉수)배관에 밸브가 잠긴 경우
4. 보일러 본체 또는 배관에서 누수가 되는 경우
▣ 조치방법
1. 댁내에 싱크대 또는 욕실에서 찬물과 온수쪽 모두 물이 나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 찬물과 온수쪽 모두 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단수가 되었는지 확인해 주시고
단수가 된 경우 단수가 풀리면 물보충이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2. 동절기가 아닌 경우 찬물은 나오나 온수쪽만 물이 전혀 한방울도 안나오는 경우라면 보일러 본체와 연결된 4개의 배관 중
보일러를 마주 보시는 방향에서 오른쪽 첫번째 배관이 직수(냉수)배관이며, 밸브가 열려 있어야 합니다.
[TIP] 직수 밸브는 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도록 되어야 열린 상태이며, 직각이 된 경우는 잠긴 상태 입니다.
- 직수 밸브가 잠긴 경우라면 배관과 일자가 되도록 밸브를 열어 주세요.
2-1. 동절기인 경우 찬물은 나오나 온수쪽으로 물이 전혀 한방울도 안나오는 경우에는
직수(냉수)배관이 동결된 경우인지 확인해 주시고 동결된 경우에는 아래 동결 조치방법을 참고하여 해빙(녹이는 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3. 보일러 본체 또는 배관에서 누수(물이 새는지)가 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 보일러 본체에서 누수가 되는 경우는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하며, 경동나비엔 행복나눔센터(1588-114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보일러 본체 이외 배관에서 누수가 되는 경우에는 보일러 설치업체 또는 배관업체를 통해 조치를 받으세요.
누수량이 많을 경우 위 사진을 참고하여 보일러와 연결된 배관 중 직수배관에 밸브를 잠궈 추가 누수가 되지 않도록 조치해 주세요.
추가 궁금하신 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경동나비엔 행복나눔센터(1588-114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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