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28] [배관누수] 물보충이 안되거나 잦은 물보충이 되는 경우 입니다.


[Er28] [배관누수] 물보충이 안되거나 잦은 물보충이 되는 경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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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온도 조절기에 확인/점검램프나 글씨가 나오면서 28 숫자 표시는

보일러에 물이 부족한 상태에서 5분 이내 물 보충이 안되거나 보일러 본체나 배관에서 누수로 인해 잦은 물 보충이 되는 경우 입니다.

 

▣ 발생 원인

  1. 동절기 직수(냉수)배관 동결(얼음)로 인한 물공급 안됨

  2. 단수가 된 경우

  3. 보일러와 연결된 직수(냉수)배관에 밸브가 잠긴 경우

  4. 보일러 본체 또는 배관에서 누수가 되는 경우

 

▣ 조치방법

   1. 댁내에 싱크대 또는 욕실에서 찬물과 온수쪽 모두 물이 나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 찬물과 온수쪽 모두 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단수가 되었는지 확인해 주시고

         단수가 된 경우 단수가 풀리면 물보충이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2. 동절기가 아닌 경우 찬물은 나오나 온수쪽만 물이 전혀 한방울도 안나오는 경우라면 보일러 본체와 연결된 4개의 배관 중

         보일러를 마주 보시는 방향에서 오른쪽 첫번째 배관이 직수(냉수)배관이며, 밸브가 열려 있어야 합니다.

                                                           

[TIP] 직수 밸브는 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도록 되어야 열린 상태이며, 직각이 된 경우는 잠긴 상태 입니다.

       - 직수 밸브가 잠긴 경우라면 배관과 일자가 되도록 밸브를 열어 주세요.

 

   2-1. 동절기인 경우 찬물은 나오나 온수쪽으로 물이 전혀 한방울도 안나오는 경우에는

         직수(냉수)배관이 동결된 경우인지 확인해 주시고 동결된 경우에는 아래 동결 조치방법을 참고하여 해빙(녹이는 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동결 조치방법 바로 가기]

 

   3. 보일러 본체 또는 배관에서 누수(물이 새는지)가 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 보일러 본체에서 누수가 되는 경우는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하며, 경동나비엔 행복나눔센터(1588-114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보일러 본체 이외 배관에서 누수가 되는 경우에는 보일러 설치업체 또는 배관업체를 통해 조치를 받으세요.

         누수량이 많을 경우 위 사진을 참고하여 보일러와 연결된 배관 중 직수배관에 밸브를 잠궈 추가 누수가 되지 않도록 조치해 주세요.

  

추가 궁금하신 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경동나비엔 행복나눔센터(1588-114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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