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003] [불착화] 보일러에 점화(연소)가 되지 않아 발생한 경우 입니다.

[Er003] [불착화] 보일러에 점화(연소)가 되지 않아 발생한 경우 입니다.

A

실내온도 조절기에 확인/점검램프나 글씨가 나오면서 03 숫자 또는 E3(E003)이라고 표시되는 경우는

점화(연소)가 되지 않아 발생되는 불착화 현상 입니다.


▣ 발생 원인

  1. 댁내에 가스공급이 되지 않는 경우 (가스계량기 밸브 잠김, 가스중간 밸브 잠김)

  2. 점화(연소)관련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 조치방법

  1. 댁내에 가스공급이 되는지 확인을 위해 가스레인지를 사용하시는 경우 가스레인지를 켜서 불꽃이 정상적으로 켜지는지 확인해 주세요.

      이사를 새로 오셨거나 가스레인지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가스계량기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LPG를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가스가 충분히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가스레인지가 켜지지 않는다면 가스공급이 안되는 경우이므로 가스계량기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스계량기 밸브가 잠긴 경우 가스공급업체를 통해 조치를 받으세요.

 

     [TIP] 가스계량기 위치

      - 아파트의 경우 가스계량기는 베란다, 보일러 근처, 복도식의 경우 복도에 설치

      - 다세대 주택의 경우 복도, 건물외벽에 설치

      - 단독 주택의 경우 건물외벽에 설치

      

     - 가스계량기 밸브가 잠긴 경우 가스공급업체를 통해 조치를 받으세요.

 

2. 보일러 본체와 연결된 가스중간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TIP] 보일러와 연결된 배관 중 노란색(주황색)으로 주름진 배관이 가스배관이며 가스배관에 가스중간 밸브가 있습니다.

              가스중간 밸브는 가스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도록 되어야 열린 상태이며, 직각이 된 경우는 잠긴 상태 입니다.

       - 가스중간 밸브가 잠긴 경우라면 가스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도록 열어 주세요.

 

3. 보일러 본체에 연결된 전기코드(220V)를 뽑았다 재 연결하여 보일러가 정상작동이 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TIP] 전기코드 위치는 보일러 본체 우측 하단에 검정색 또는 회색의 전기선을 찾으시면 전기코드가 콘센트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 해결이 되지 않았거나 동일 현상 발생시에는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서비스 접수는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서비스 접수하기]

 

추가 궁금하신 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경동나비엔 행복나눔센터(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