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02] [저수위] 보일러에 물이 부족하여 발생한 경우 입니다.

A

실내온도 조절기에 확인/점검램프나 글씨가 나오면서 02가 표시되는 경우는

보일러 내부에 물이 부족하여 발생되는 저수위 현상 입니다.

 

▣ 발생 원인

   - 단수가 된 경우

   - 보일러와 연결된 직수(냉수)배관에 밸브가 잠긴 경우

   - 외부 팽창탱크(물탱크)에 물이 없는 경우 (외장형 제품만 해당됨)

   - 동절기 직수(냉수)배관 동결(얼음)로 인한 물공급 안됨

   - 부품에 이상이 있는 경우

 

▣ 조치 방법

1. 댁내에 싱크대 또는 욕실에서 찬물과 온수쪽 모두 물이 나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 찬물과 온수쪽 모두 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단수가 되었는지 확인해 주시고

         단수가 된 경우 단수가 풀리면 물보충이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2. 보일러와 연결된 직수(냉수)배관에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TIP] 보일러 본체 모델에 따라 직수 공급배관 위치가 다르며, 위 사진을 참고하여 직수 밸브 확인 후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직수 밸브는 배관에 일자가 되어야 열린 상태이며, 배관과 직각이 된 경우에는 잠긴 상태 입니다.

       - 직수 밸브가 잠긴 경우라면 배관과 일자가 되도록 밸브를 열어 주세요.

 

3. 외장형 제품은 팽창탱크(물탱크)에 물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내장형 제품은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TIP] 팽창탱크(물탱크)에 물은 항상 채워져 있어야 하며, 물통 전체 사이즈에서 1/3이상만 있으면 정상 입니다.

     - 팽창탱크(물탱크)에 물이 전혀 없는 경우에는 임시 조치로 팽창탱크(물탱크)에 두껑을 열고 바가지를 이용하여

        물을 1/3이상 유지되도록 보충해 사용해 주시고, 보일러 설치업체를 통해 배관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4. 동절기인 경우 찬물은 나오나 온수쪽으로 물이 전혀 한방울도 안나오는 경우에는

    직수(냉수)배관이 동결된 경우인지 확인해 주시고 동결된 경우에는 아래 동결 조치방법을 참고하여 해빙(녹이는 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자가 조치가 안될 경우 보일러 설치업체를 통해 해빙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동결 조치방법]

1) 보일러와 연결된 직수배관과 온수배관을 찾아 보온재를 벗겨 냅니다. (재활용을 위해 별도 보관)

2) 직수와 온수배관에 마른걸레 또는 수건을 배관에 감싸도록 합니다.

3) 집안에 싱크대 또는 욕실에서 온수방향으로 수도꼭지를 틀어 놓도록 합니다.

4)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하거나 50도 이내의 온수를 이용하여 수건으로 감싼 배관에 물을 부어 녹여주셔야 합니다.

    (보일러실에 배수구가 없는 경우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5) 정상적으로 온수가 나올 경우 벗겨낸 보온재를 이용하여 다시 배관을 감싸 주셔야 합니다.

    보온재가 없는 경우나 훼손이 된 경우 가까운 철물점 또는 배관판매처에서 보온재를 구매하셔서 배관보온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6) 한파시에는 온수방향으로 수도꼭지를 돌려 물을 똑똑 떨어뜨려 주시면 동결을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위 안내사항대로 자가 점검을 하셨으나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서비스 접수는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서비스 접수하기]

 

추가 궁금하신 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행복나눔센터(1588-114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