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02] [저수위] 보일러에 물이 부족하여 발생한 경우 입니다.

[Er02] [저수위] 보일러에 물이 부족하여 발생한 경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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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온도 조절기에 확인/점검램프나 글씨가 나오면서 02가 표시되는 경우는

보일러 내부에 물이 부족하여 발생되는 저수위 현상 입니다.


▣ 발생 원인

  1. 동절기 직수(냉수)배관 동결(얼음)로 인한 물공급 안됨

  2. 단수가 된 경우

  3. 보일러와 연결된 직수(냉수)배관에 밸브가 잠긴 경우

  4. 수동 물보충 제품은 물이 부족한 경우(수동 물보충이 필요한 경우)

      1) KDB-101~351GOM, GOM plus, GOM ACE, GOM ACE II

      2) ACEIII-10~35LS, NSN-25LS

  5. 자동 물보충 제품은 부품이 이상인 경우

 

▣ 조치방법

   1. 댁내에 싱크대 또는 욕실에서 찬물과 온수쪽 모두 물이 나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 찬물과 온수쪽 모두 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단수가 되었는지 확인해 주시고

         단수가 된 경우 단수가 풀리면 물보충이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자동 물보충 제품에 한함)

 

   2. 동절기가 아닌 경우 찬물은 나오나 온수쪽만 물이 전혀 한방울도 안나오는 경우라면 보일러 본체와 연결된 4개의 배관 중

         보일러를 마주 보시는 방향에서 오른쪽 첫번째 배관이 직수(냉수)배관이며, 밸브가 열려 있어야 합니다.

                                                           

[TIP] 직수 밸브는 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도록 되어야 열린 상태이며, 직각이 된 경우는 잠긴 상태 입니다.

       - 직수 밸브가 잠긴 경우라면 배관과 일자가 되도록 밸브를 열어 주세요.

 

   2-1. 동절기인 경우 찬물은 나오나 온수쪽으로 물이 전혀 한방울도 안나오는 경우에는

         직수(냉수)배관이 동결된 경우인지 확인해 주시고 동결된 경우에는 아래 동결 조치방법을 참고하여 해빙(녹이는 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동결 조치방법 바로 가기]

 

   3. 사용하시는 제품의 모델명을 확인하여 수동 물보충 제품인 경우에는 물이 부족한지 확인해 주세요. 

       보일러 모델명은 보일러 본체 전면 하단부에 흰색 스티커에 부착되어 있으며

       아래 제품은 수동 물보충 제품이므로 물 부족시 직접 물을 보충해 주셔야 합니다.

       (아래 모델이 아닌 경우 해당사항이 없으므로 행복나눔센터(1588-114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 KDB-101~351GOM, GOM plus, GOM ACE, GOM ACE II

        2) ACEIII-10~35LS, NSN-25LS

 

 

[물부족시 수동 물보충하는 방법]

 

 

   - 수동 물보충 제품의 경우 물보충을 정상적으로 하신 후에도 동일 증상 발생시에는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서비스 접수는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서비스 접수하기]

 

추가 궁금하신 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경동나비엔 행복나눔센터(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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