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02] [저수위] 보일러에 물이 부족하여 발생한 경우 입니다.
- 보일러/조치사항
- 2018. 9. 21. 14:02
[Er02] [저수위] 보일러에 물이 부족하여 발생한 경우 입니다.
A
실내온도 조절기에 확인/점검램프나 글씨가 나오면서 02가 표시되는 경우는
보일러 내부에 물이 부족하여 발생되는 저수위 현상 입니다.
▣ 발생 원인
1. 동절기 직수(냉수)배관 동결(얼음)로 인한 물공급 안됨
2. 단수가 된 경우
3. 보일러와 연결된 직수(냉수)배관에 밸브가 잠긴 경우
4. 수동 물보충 제품은 물이 부족한 경우(수동 물보충이 필요한 경우)
1) KDB-101~351GOM, GOM plus, GOM ACE, GOM ACE II
2) ACEIII-10~35LS, NSN-25LS
5. 자동 물보충 제품은 부품이 이상인 경우
▣ 조치방법
1. 댁내에 싱크대 또는 욕실에서 찬물과 온수쪽 모두 물이 나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 찬물과 온수쪽 모두 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단수가 되었는지 확인해 주시고
단수가 된 경우 단수가 풀리면 물보충이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자동 물보충 제품에 한함)
2. 동절기가 아닌 경우 찬물은 나오나 온수쪽만 물이 전혀 한방울도 안나오는 경우라면 보일러 본체와 연결된 4개의 배관 중
보일러를 마주 보시는 방향에서 오른쪽 첫번째 배관이 직수(냉수)배관이며, 밸브가 열려 있어야 합니다.
[TIP] 직수 밸브는 배관과 나란히 일자가 되도록 되어야 열린 상태이며, 직각이 된 경우는 잠긴 상태 입니다.
- 직수 밸브가 잠긴 경우라면 배관과 일자가 되도록 밸브를 열어 주세요.
2-1. 동절기인 경우 찬물은 나오나 온수쪽으로 물이 전혀 한방울도 안나오는 경우에는
직수(냉수)배관이 동결된 경우인지 확인해 주시고 동결된 경우에는 아래 동결 조치방법을 참고하여 해빙(녹이는 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3. 사용하시는 제품의 모델명을 확인하여 수동 물보충 제품인 경우에는 물이 부족한지 확인해 주세요.
보일러 모델명은 보일러 본체 전면 하단부에 흰색 스티커에 부착되어 있으며
아래 제품은 수동 물보충 제품이므로 물 부족시 직접 물을 보충해 주셔야 합니다.
(아래 모델이 아닌 경우 해당사항이 없으므로 행복나눔센터(1588-114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 KDB-101~351GOM, GOM plus, GOM ACE, GOM ACE II
2) ACEIII-10~35LS, NSN-25LS
[물부족시 수동 물보충하는 방법]
- 수동 물보충 제품의 경우 물보충을 정상적으로 하신 후에도 동일 증상 발생시에는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서비스 접수는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합니다.
추가 궁금하신 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경동나비엔 행복나눔센터(1588-1144)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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